-30% 계좌 탈출법 - 주식단테

A와 B가 있다고 했을 때 둘 다 5천만원으로 주식을 시작하였다.  A는 5천만원 전부를 가지고 주식 단타를 시작하였고 5천만원을 다 잃었다. B는 4.9천만원을 은행에 넣고 1백만원만 가지고 주식을 하면서 경험을 쌓기 시작했다. 1년후에는 어떻게 되었을까? A는 처음부터 돈만 벌려고 하는 마음에 아무것도 배우지 못하고 5천만원을 다 잃었다. 반면 B는 돈벌 욕심은 접어두고 배우고자 하는 마음만 가지고 배우는 자세로 임했다. 주식으로 성공한 사람의 조언을 듣고 1년간 돈벌 수 있는 그릇만 만든 셈이다. 주식시장이 밭이라면 A는 자갈밭에 식물을 엄청 심었는데 다 죽어버린 셈이고 B는 식물들이 잘 자랄 수 있게 돌도 골라내고 밭을 잘 갈아놓은 상태이다. 이런 상태가 되었을 때 B는 무엇을 해도 돈을 벌 수 있는 실력을 얻은셈이다. 기법과 타점을 먼저 잘 배워서 숙달한 후 적절한 위치에서만 매매를 하는 것이 돈을 버는 길이다. 타점을 보는 눈을 기르는 것이 바로 실력을 기르는 것이다. -30% 탈출법 1. 현금 100%가 될 때 까지 매매를 멈춰라 -- 2-3년 잡고 기다린다는 마인드로 양전하면 팔자     양전된 수익금으로 아직 마이너스인종목 같이 매도해서 현금 추가확보 2. 계속 이런식으로 기다리면서 양전 될 때 마다 팔면서 현금 비축하기 3. 추가 매수 하지 않기 4. 마지막에 한두종목 손절 칠 자리까지 보이는데 손절할건지 말건지 결정 5. 시간 여유를 가지면 된다. 빠르면 6개월에서 2-3년까지도 걸린다고 한다. 

단테 공구리 기법 정리

개요

"공구리"와 "하이힐" 주식 거래 기술을 통해 단기 및 스윙 트레이딩 전략입니다. 이러한 방법은 단기 트렌드와 중요한 가격 수준을 식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.


공구리란?

하락(보통은 급락)하는 차트에서 추세가 바뀌면서 바로 이전의(전고) 언덕을 뚫은 자리를 공구리라고 합니다.

출처: 단테님 유튜브


단기 추세를 읽을 수 있어서 단타, 스윙에 적합하다. 지지 저항의 개념은 맞지만 공구리는 추세전환, 1~2주일 정도의 추세를 판단 할 수 있음.

공구리의 패턴


공구리 패턴은 대략 4가지 정도가 있는데 위의 그림을 참고하면 된다. 공구리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바로 하이힐 기법이라고 한다.

차트 그림 1

뚫는 자리를 찾아보세요


차트 그림 2

공구리 형성되는 자리 --> 직전의 언덕을 뚫으면서 공구리형성(강한 지지선)


차트그림 3

작은 공구리는 작게 먹는다.


차트그림 4

하이힐 그림이 나오면 바로 주가가 뛰는 경향이 있다.


차트그림 5 - 직전 언덕 뚫었을 때



공구리와 하이힐 차이 


공구리는 위치를 찾는 기술적 타점이며 하이힐은 흐름을 잡아내는 타점.

공구리: 단기적으로 위치를 알게 해줌

하이힐: 조정이 끝나고 상승하는 시점에 흐름을 잡는 기법.


공구리의 강점

- 📈 "공구리" 기술: 주가 차트에서 지지 및 저항 수준을 식별하여 1-2 주 정도의 단기 트렌드를 분석합니다. 이는 주가 차트에서 "언덕"을 인식하여 잠재적인 트렌드 변경을 나타냅니다.

- 📊 "언덕 뚫기" 개념: 보합(박스 패턴)에서 상승 트렌드로 전환하기 위해 트레이더는 종종 주가 차트에서 최근 "언덕" 근처의 돌파 지점을 찾습니다.

- 📉 다양한 돌파 패턴: "공구리"는 뾰족한 돌파, 이중 바닥 및 지지와 함께 옅은 돌파를 포함한 다양한 돌파 패턴을 제공합니다.

- 👠 "하이힐" 업그레이드: 이 고급 기술은 최근 "언덕"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해당 지점에서 거래를 시작하는 것을 포함합니다.

- 💰 단기 및 스윙 트레이딩: "공구리"와 "하이힐" 기술은 단기 및 스윙 트레이딩 전략에 모두 적용할 수 있습니다.

- 🔄 독특한 거래 스타일: "공구리"는 기술적 입장 지점에 중점을 두며, "하이힐"은 누적 단계 후의 전반적인 시장 트렌드와 입장 지점을 고려합니다.

- 🧐 수익 기회 식별: 차트 패턴과 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한 정보를 사용하여 실질적인 거래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.

댓글